울산대학교 | 경제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경제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제학과 학과장     조철근

저희 경제학과 홈페이지는 재학생, 동문, 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열린 사이버 공간입니다.

울산대학교 경제학과는 학생 교육을 충실하게 하고, 경제학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효율적인 산학협동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물경제에 많은 경험이 있는 외부전문가를 산학협력교수로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경제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외부 교수를 초청하여 경제특강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경시대회 참가, 한국은행 통계강좌 개최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경제포럼 및 경제인의 밤 등을 개최하여 재학생과 졸업동문 간의 만남을 통해 각종 취업 정보를 획득케 하며 아울러 재학생과 선배 동문 간의 우의를 다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학문적 발전과 국내적 국제적 경제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학부 및 대학원 교육과정도 개편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과정 개편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또한 저희 경제학과는 울산지역과 우리나라에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함은 물론 세계 속의 경제학과로 발전하기 위해 해외결연대학과 공동강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금융권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금융관련 업종 면접 및 취업준비에 활용하고 있으며, 일반 직장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서도 진로탐색 세미나, 취업시장연구 등의 다양한 강의도 개설하고 있으며 이 밖에 각종 자격증 시험에 대한 지원 및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이버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홈 페이지에 강의 담당교수와 학생 간, 그리고 학생 상호간 자료의 공유 및 질문, 상호토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교육 시스템은 강의실 위주의 교육 한계를 극복하고, 강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울산대학교 경제학과는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